[모바일 앱 - inMind 이해하기]
1. 측정 : 스트레스 상태를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.
1-1. 신체 스트레스 측정 - 실시간으로 HRV에 기반한 스트레스 정도의 측정 - 자율신경의 균형 정도 / 교감 및 부교감 신경의 활성도를 1분간의 측정을 통해 실시간 알 수 있다.
1-2. 심리 및 감정 상태 측정 - 설문을 통한 측정 - 대표 감정 및 심리 상태를 객관적을 자기 평가할 수 있다.
2. 프로그램 :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
2-1. 사운드 - 다양한 힐링 사운드를 통해 정서 변화를 도모한다. 명상을 진행하면서 배경 사운드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, 업무나 휴식을 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.
2-2. 명상 프로그램 - 2주간 진행할 수 있는 명상 배우기 과정과 상황별로 적용하는 명상법이 있다. 명상 배우기를 통하여 명상 역량을 키우고, 상황에 따라 명상을 적용하여 스트레스를 해결한다.
2-3. 감정 일기 - CBT와 ACT를 기반으로 한 감정 일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정리해 본다. 자신의 감정을 직관적이면서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. 사운드와 명상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이후에 재 평가를 할 수도 있다.
3. 앱의 의료 기관에서의 활용
3-1. 마이페이지 - 환자의 축적된 데이타를 확인할 수 있다. 환자의 마이페이지를 의료 현장에서 확인하면서 이에 대한 해석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다.
3-2. 챗봇, 심리 상담 -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. 한의원과 환자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.
3-3. 상담사용 대시보드 - 사용자의 앱 사용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여 상담에 활용한다.